법인 취득세, 주민세,재산세 우편물 수령주소 변경(위택스편)

법인을 처음 운영하다 보면 정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 같다. 개인사업자와 달리 설립절차부터 까다롭기도 하지만 특히 회계처리가 가장 신경 쓰이기 때문이다.

 

이번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법인 앞으로 발송되는 우편물들의 수령지 변경 방법 2탄을 준비해봤다. 지난 시간에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송되는 우편물이었다면 이번 시간에는 위택스로부터 발송되는 우편물이 대상이다. 

 

 

위택스 고지서 송달장소 신고

 

 

국세청에서 송달되는 법인세, 부가가치세, 종합부동산세 우편물 수령지 변경방법이 궁금한 사람은 지난 시간 작성했던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위택스는 다양한 지방세 납부가 가능한 인터넷 납부 사이트이다. 위택스 역시 한번의 설정으로 모든 고지서 송달장소를 변경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기능을 모르기 때문에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다.

 

 

위택스 우편물 주소 변경방법

 

 

법인 공인인증서를 이용 위택스에 접속 → 우측 상단 나의 위택스 → 고지서 송달장소신고를 클릭하자. 국세청 홈택스와 마찬가지로 설정 방법은 거의 비슷하다.

 

 

고지서 송달장소신고 페이지로 넘어가면 현재 등록되어 있는 법인의 주소지 및 관할 자치단체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신고인 인적사항 부분에 법인명, 법인번호, 대표이사 연락처, 법인 주소지 등이 나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잘못된 부분이 없는지 한번 확인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도록 하자.

 

 

 

 

신고인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난 후 하단 지방세 고지서 송달장소 정보를 살펴보자. 

 

 

세목 구분으로 되어있는 다양한 항목들이 정렬되어 있다. 취득세(부동산), 취득세(차량), 취득세(선박), 주민세(개인균등), 주민세(법인균등)등 정말 많은 항목들이 정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많은 세목 중에서 실질 적으로 법인을 운영하면서 납부하거나 받게 될 우편물은 그리 많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왕 우편물 송달장소 변경을 할 거라면 모든 항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일괄적으로 선택해서 변경을 해야 훗날 같은 일을 반복할 일이 없기 때문이다

 

 

 

세목을 모두 선택한 후 새롭게 송달받고자 하는 주소지를 입력하자. 우편번호 검색을 통해서 입력한 후 송달장소 지정 이유의 경우 국세청 홈택스와는 달리 필수 항목이 아니기 때문에 공란으로 비워도 상관없다.

 

 

마지막으로 유효기간을 설정해야 하는데 유효기간은 최대 10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사업이 번창하고 잘 되어서 10년 이상 법인을 유지하게 된다면 그전에 다시 한번 유효기간을 늘려주면 될 것이다.

 

 

 

이렇게 유효기간까지 선택 후 등록버튼을 눌러보면 위와 같이 모든 세목에 대하여 주소(송달받을 장소)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위택스에서 발송되는 우편물도 분실 걱정 없이 집에서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